UN 지정과목(CPTM·STM) 교육을 통한 'PeaceKeeper' 소양구비
· '20년 UN UNMO STM(개정본, '20.1.22.부) 최신화 반영(강의록, 교안)
· INSTEX/FTX IB토의, 협조회의를 통한 훈련성과 극대화
· CPTM·STM 강의 간 동영상 등 교육보조자료 활용 → 이해도 향상
· 소집교육 前 e러닝교육을 통한 선행학습 시행(CPTM·STM 과목 / 2주)
참모/옵서버 상황조치능력 구비(MAPEX/INSTEX, 지형모델훈련/FTX)
· 임무단 실제 사용프로그램 숙달(MicroSoft Word, Outlook-Express 등)
* 센터 종합상황실 단독망 구축(참모활동간 e-mail 송·수신 등 정보공유/융합 가능)
* MAPEX/INSTEX(2주간) 개별불출, 영어 Presentation/Briefing 작성 및 숙달
현지 임무단별 최신상황을 반영한 파병 유경험자 초빙교육 등
· 임무단별 SOP, MOU, SOFA, ROE 교재 발간 및 가이드북 배포
* 종합된 교재(파일)은 국방부, 합참 등 관련 부서에 제공
· 성과분석을 통한 교육과목 / 시간 조정, 임무단별 특성화 교육반영
* 전·후반기 성과분석간 과목체계 검토, 현지정세 교육내용·콘텐츠 차별화
· 최근 파병복귀자 초빙을 통한 실무경험교육 시행(임무단별 매칭)
· 안보대 외국군 학생장교를 통한 영어교육 확대(아프리카·아시아·남미 등)
* 아프리카, 아시아 남미 등 다양하고 독특한 영어발음과 억양의 친숙화 기회
* 국가별 다양한 해외파병 현황 및 파병경험, 현지정세와 문화의 이해
현지 상황과 유사한 교육환경 조성
· 해외 PKO센터 파병경험 교관(스웨덴·핀란드·호주 등) 동반훈련 추진
· 학교 영어교육(원어민) 수업 시 Speaking과 Writing 혼합강의 실시
* 문법·발음 교육 및 교육생 말하기능력 향상 위한 Debate 활성화
파병현지 적응능력 배양
· '임무단 현지정세', '이슬람문화 이해' 등 현지 종교·문화·역사 이해
· '테러의 유형과 대응', '해외 방첩교육' 등을 통한 안전·보안의식 고취
· '스트레스 관리', 'PTSD 예방' 교육을 통한 자기통제능력 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