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Home > 관리대소개 > 원장 소개 > 인사말

인사말

국방관리대학원의 원장인사말 입니다.

    원장   윤 봉 규

국방관리대학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국방관리대학원은 1979년과 1983년에 각각 개설한 국가안전보장학과 국방과학으로부터 시작하여 2000년도에 국방관리대학원으로 재창설한 이후 2002년도에 야간석사과정, 2008년도에 군사학 박사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2014년도에는 협동과정으로 북한학과 사이버전 과정을 신설한 이후 2020년부터는 능력개발교육 박사과정을 증설하는 등 국방교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습니다. 2010년부터는 외국군 장교들이 우리 대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으며, 미국 해군대학원과는 2003년부터 우리 국방대에서 1년을 마치고 미국 해대원에서 1년간 연수하여 공동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일반인에게도 국가안보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의 학위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국방부 장관, 육·해·공군의 참모총장님을 비롯하여 사회 각계에서 국가안보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방관리대학원은 국방의 최고 엘리트 교육기관으로서의 시대적인 소명을 다해 왔습니다. 불안정한 국제질서, 4차산업혁명의 거대한 변화에도 부단한 연구와 교육으로 조국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대응전략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교육내용과 교육방법을 시대에 맞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군의 교육소요를 교육과정과 교과목에 반영하고 있으며, 시공간적 장애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술인터넷을 구축하여 교육과 연구를 지원하고 있고, 원격교육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민간의 대학과 학술교류 및 공동학위프로그램 운영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방관리대학원에 관심을 보여주신 여러분!


국방관리대학원은 국가안보와 국방분야의 최고 엘리트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절대적 사명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탁월한 교수진과 그들의 헌신, 최상의 교육환경과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방관리대학원 원장 교수 윤봉규


 위로